[아이아토 2019.11,12월호] 주방의 인상이 달라 보이는 다양한 색상

본문

11c585ab393c94f79e04a366499cea07_1577925945_08.jpg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색상 적용한 직화오븐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냉장고에 적용한 다양한 색상을 직화오븐 신제품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클린 민트, 클린 차콜, 클린 그레이 3가지 색상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핑크와 화이트 등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직화오븐에는 삼성의 독자 기술인 ‘직화열풍’이 적용돼 오븐 위쪽에 촘촘하게 배치된 최대 72개 구멍에서 강력한 열풍을 쏟아내며 음식 표면을 빠르고 바삭하게 골고루 익혀준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기존보다 1.6배 넓어진 팬 (지름 154mm)이 적용돼 내부의 열풍을 고르게 순환시켜 조리 시간을 최대 47%까지 단축시켜준다. 


삼성전자 직화오븐 신제품에는 ‘에어프라이’ 기능도 새롭게 탑재돼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도 바삭한 튀김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 기능에는 한국 소비자들이 즐겨 먹는 냉동 유탕 식품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21가지 자동 조리 기능이 있어 각 메뉴에 맞는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전용 용기 바깥쪽에 홈을 만들어 식품에서 나오는 기름을 모았다가 버릴 수 있도록 디자인해 청소가 간편하다.


삼성전자 직화오븐은 전문가처럼 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3중 스팀쿠커’도 탑재했다. 


증기가 찜기 내부를 덥혀 음식을 찌는 방식으로 별도 커버가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잔열로 음식을 따뜻하고 촉촉하게 보온해 준다. 



11c585ab393c94f79e04a366499cea07_1577926016_65.jpg
 

인기 식품 브랜드까지 200여 종의 신선 제품을 만날 수 있어요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변화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가 손으로 전하는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확 바뀐다. 


신선 서비스 기업 한국야쿠르트는 자사제품 외 본죽, 종가집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를 선보인다. 


여기에 저녁 배송을 실시하는 등 ‘하이프레시’의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기존 온라인몰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개편했다.
 

먼저 한국야쿠르트는 제품군 확대를 통해 1인용 밀키트부터 이유식 등 기존 대비 70여 종의 품목을 추가해 총 212종에 이르게 됐다. 


본죽, 종가집, 농협안심한돈, 팜투베이비 등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와 손잡고 인기제품 50여종도 선보인다. 


제품은 정육과 고추장, 쌈야채 등 식자재부터 이유식, 죽까지 고객 생활과 편의에 맞춰 다양화됐다. 


한국야쿠르트의 신선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의 인기제품 10종도 1인용 밀키트 제품으로 출시하며 신선간편식 사업도 보다 강화했다. 


식품 외 메디힐 마스크팩 등 화장품 4종도 추가했다.
 

정기배송 서비스도 강화됐다. 고객은 한국야쿠르트만의 유통 채널인 1만 1,000여 명의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단 한 번의 모바일 주문만으로도 신선 제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고객 편의와 일정에 따라 제품 배송지나 수령 일자도 수시 변경 가능하며 주문금액과 상관없이 상품별로 10% 할인 혜택도 있다.
 

모바일 앱 사용도 한결 편리해진다. 쉬운 카테고리 구성과 이미지, 영상을 활용한 서비스 정보 전달 등 직관성을 극대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11c585ab393c94f79e04a366499cea07_1577926095_41.jpg
 

고민 많던 아이주도이유식, 프랑스 육아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국민출판사 『아이주도이유식』 출간


국민출판사가 프랑스 엄마가 알려주는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주도이유식』을 출간했다. 도전해보고 싶지만 어렵고 힘들까봐 주저하던 ‘아이주도이유식(Baby-Led-Weaning)’의 원리와 장점, 다양한 실천 방법과 사례들을 아기자기한 그림과 쉬운 문체로 정리했다. 


아이주도이유식이 처음 알려졌을 때 아이가 식사를 하면서 탐색 놀이와 촉각 놀이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았다. 


그러나 아이의 질식 가능성 및 식사 후 뒤처리의 곤란함 등이 문제로 떠오르며 어려움을 겪고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도 많았다. 


저자 에블린 에뱅은 보호자가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아이를 유심히 관찰하기’라고 말한다. 


우선 아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알아야 어떤 음식을 줄지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주도이유식』은 아이의 잡기 능력과 씹기 능력 같은 성장발달을 단계적으로 나누고 그에 알맞은 음식을 정리했다. 


아이를 잘 관찰하고 적당한 음식을 찾아주면, 기도가 막힐 걱정도, 음식을 바닥에 흘릴 걱정도 줄어든다. 


더불어 아이의 신체적 특성과 원리를 쉽고 자세히 다뤄 아이주도이유식의 안전성을 강조했고, 아이의 감각 발달을 도와주는 간단한 놀이법과 다양한 실천 방법, 실제 사례들을 실어 고민 사항이 생길 때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지은이 에블린 에뱅은 프랑스의 소아청소년과 의료계 출신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을 가진 육아전문가다. 


현재는 모유 수유 및 수유와 관련된 바른 정보를 알려주고 상담을 도와주는 국제기관인 ‘국제인증 수유상담가 시험원(IBCLC)’에서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11c585ab393c94f79e04a366499cea07_1577926174_35.jpg
 

연말 홈파티를 맛있게 보낼 수 있는 꿀팁 레시피


폰타나, 전국 이마트 83개 지점 쿠킹클래스 진행


서양식 전문 프리미엄 브랜드 폰타나(Fontana)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연말 홈파티’를 주제로 12월부터 전국 이마트 문화센터 83개 지점에서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폰타나와 함께하는 이마트 문화센터 2019 겨울학기 클래스는 12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12월 한 달간 이마트 가양점, 구로점, 목동점을 비롯해 전국 83개 지점 내에 있는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수강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마트 문화센터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각 지점 문화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자들에게는 폰타나 나폴리 청키 토마토 파스타 소스(440g)와 폰타나 이탈리아 캄파니아 스파게티(250g)를 증정한다.
 

‘폰타나와 함께하는 연말 홈파티’ 쿠킹클래스는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고 싶지만 요리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근사하게 이탈리아 정통의 맛을 낼 수 있도록 홈파티 레시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새콤달콤한 풍미가 일품인 발사믹 소스를 활용한 카프레제부터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새콤한 토마토의 과육이 씹히는 나폴리 정통 토마토 파스타를 만들어 볼 계획이다.
 

클래스 수강생들을 위해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SNS를 통해 수강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킹클래스 수강 후 직접 만든 메뉴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폰타나 수프 선물세트(30명)를 증정하며 최우수 후기로 뽑힌 1명에게는 폰타나 프리미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2종을 선물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