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아토 창간호] 가상현실이 아이들의 생활 속으로

본문

5fb9a5aaa477d9a5dca12888ad75a4c8_1573102947_41.jpg
 


골프존 뉴딘미다트, ‘스마트 놀이존’  ‘디지털 스케치’


키즈용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기업인 골프존뉴딘그룹의 ㈜뉴딘미다트가 보급형 인터랙티브 콘텐츠인 ‘스마트 노리존’과 ‘디지털 스케치’ 를 출시했다. 


‘저비용 고효율’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로 적극적인 가상현실(VR) 시장 공략에 나선 것. 


‘디지털 스케치’는 아이들이 그린 동물, 물고기, 공룡 그림이 모니터 속 콘텐츠에 들어가 아이만의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제품으로, 별도 시공이나 프로젝터 설치 없이 가지고 있는 모니터를 활용하여 좁은 공간에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기존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는 넓은 벽면, 고사양의 프로젝터, 이를 설치할 공간 확보가 필요했다. 또한 고사양의 PC, 센서, S/W, 시공 비용 등을 모두 고려하면 최대 수천만 원의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고객들이 설치를 주저하는 경우가 많았다. 


2018년 9월 보육기관용 인터랙티브 콘텐츠인 ‘스마트 누리터’를 출시한 데 이어, 2월에는 전국 중소 어린이집에 특화된 보급형 인터랙티브 콘텐츠인 ‘스마트 노리존’을 출시했다. 


이는 미세먼지로 인해 야외활동이 어려운 날에 아이들이 실내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되었다.
 

또한 소규모 공간의 레스토랑, 펜션, 카페, 병원, 유치원 등 다양한 공간 사업자들이 차별화된 새로운 재미와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2월 한 달 동안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시행하고 달성하여(104%) 3월 중 새로운 형태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뉴딘미다트는 앞으로 더 많은 아이들의 양질의 가상현실(VR)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 노리존’과 ‘디지털 스케치’를 시작으로 비용과 공간, 시공의 부담 없이 협소한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5fb9a5aaa477d9a5dca12888ad75a4c8_1573103033_66.jpg
 


핑크빛 봄날, 케이블 카 타고 바다 위 날아볼까      


송도해상케이블카, ‘봄날엔 케이블카’ 봄 이벤트 진행


송도해상케이블카가 ‘봄날엔 케이블카’라는 슬로건과 함께 다양한 봄 이벤트를 마련해 3월 9일부터 5월까지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월별 고객 맞춤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9일부터 시작된 3월 할인 이벤트는 ‘그대와 함께 시작해 봄’이라는 주제로, 새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학생증을 제시하면 2,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케이블카를 탈 수 있다.
 

‘그대와 함께 하고픈 봄’이라는 주제로 4월 한 달 간은 20대(1991년~2000년생) 남녀커플 모두에게 2,000원 할인이 제공된다. 


이는 최근 방영된 TV프로그램 <연애의 맛>에서 고주원의 데이트 장소로 더욱 유명해지며 부산의 새로운 데이트 명소로 자리매김하면서 부쩍 늘어난 데이트 족을 위한 것이다.
 

5월 가정의 달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자녀, 부모, 조부모의 3대 이상 대가족이 방문하면 가족 모두 2,000원을 할인해 주는 ‘그대와 함께 날아 봄’ 이벤트가 진행된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신분증, 학생증, 등본 등의 확인이 필요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송도해상케이블카
 

페이스북 http://facebook.com/busansongdomarinecablecar
웹사이트 http://busanaircruise.co.kr


5fb9a5aaa477d9a5dca12888ad75a4c8_1573103168_65.jpg
 

산뜻한 공기만큼 산뜻한 우리집
 

삼성전자,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 다채로운 색상 도입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에 최근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와 밀레니얼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4가지 색상을 신규로 도입한다. 


‘삼성 큐브’에 새롭게 적용되는 색상은 △프라임 핑크(Prime Pink) △피치 오렌지(Peach Orange) △세이지 블루(Sage Blue) △ 콰이어트 그레이(Quiet Gray)로 집안 인테리어에 활력을 주는 포인트로 활용 가능하면서도 무광 질감을 더해 어떤 환경에도 은은하게 잘 어울린다.
 

‘삼성 큐브’는 ‘하이브리드 집진 필터’로 구현하는 강력한 청정 성능, 찬바람 없이 조용한 ‘무풍 청정’, 공간과 상황에 따라 제품을 분리·결합 가능한 ‘모듈형 디자인’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어 왔다. 


또한, 영국 알레르기 협회 BAF(British Allergy Foundation)와 미국 가전제조사협회인 AHAM(Association of Home Appliance Manufacturers)으로부터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물질 차단 성능을 인정 받은 한편, 최근 독일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9(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9)’ 본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도 기술과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색상과 질감을 구현하기 위해 미세한 가루 입자를 제품 표면에 고르게 도포해 색을 입히는 분체도장 방식을 사용해 발색과 내구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용제(溶劑)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두 가지 이상의 색과 서로 다른 크기의 입자를 섞어서 작업하는 방식을 적용해 세련된 색감에 깊이 있는 질감까지 표현했다. 출고가는 100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