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아토 2019. 5월호] SK텔레콤,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본문

cede1928cc2ed8cab36cbec91a99a074_1573188448_89.jpg
‘핑크퐁 놀이학습 5종’, ‘어린이용 학습게임’ 등 학습 도우미 콘텐츠 탑재 


SK텔레콤이 기존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출시했다.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누구 네모’의 출시로 소비자들은 AI 스피커가 전달하는 정보를 보다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은 물론, 사용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누구 네모’를 통해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상어가족’ 노래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은 어린이들이 애니메이션, 동요, 게임 등을 통해 한글, 영어, 수학 등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 브랜드이다.
 

특히 핑크퐁 놀이학습 5종에는 최고 인기 콘텐츠인 영어 공부용 ‘핑크퐁! ABC파닉스’와 수학 공부용 ‘핑크퐁! 123 숫자놀이’가 포함돼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코코몽 놀이학습 1종도 포함되어 있다.  


이와 함께 영상인식 기반의 어린이용 학습게임도 새롭게 개발, 제공한다. 


어린이들은 ‘거꾸로 가위바위보’, ‘고고고(크고 많고 길고)’ 등의 게임을 통해 다양한 손동작을 해보며 지각능력과 순발력, 응용능력 등을 키울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oksusu 키즈 VOD’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어린이들의 디스플레이 사용에 따른 시력 저하 문제는 영상인식 기술을 통해 해결했다. 


영상을 보고 있는 아이가 화면 가까이 올 경우, 적절한 거리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VOD를 자동으로 멈추고 ‘뒤로 가기’ 안내를 한다(뒤로 가기 안내:15cm 이내 접근 시 1회 안내 후 5분 뒤 다시 거리 인식). 19만 9000원.



cede1928cc2ed8cab36cbec91a99a074_1573188834_27.jpg
돌 마켓에서 인기 과일박스를 한 번에?  


돌 코리아, 과일박스 꿀딜 기획전 진행


돌(Dole) 코리아가 5월 31일까지 자사 프리미엄 신선과일 전문몰 ‘돌 마켓(Dole Market)’에서 돌 마켓 ‘과일박스 꿀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과일박스 꿀딜’ 기획전은 돌 마켓의 인기 과일박스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은 5월 31일까지 돌 코리아가 엄선한 프리미엄 과일박스를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가구 인원 수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싱글 박스, 더블 박스, 패밀리 박스 3종과 바나나, 파인애플 등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굿모닝 바나나 박스, 바파몬 박스, 바파 박스, 바몬 박스 4종으로 무려 총 7종의 풍성한 구성이 돋보인다.
 

돌 코리아의 스테디셀러 바나나, 파인애플과 함께 용과, 오렌지 등이 포함된 싱글박스 외 2종은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더블 박스, 패밀리 박스 등으로 판매되고 있다. 


또한 굿모닝 바나나 박스 외 3종은 아침 식사 대용 또는 요리 재료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번 기획전 기간 내 정기배송 4회 신청 시, 동일 박스를 1회 더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된다. 


cede1928cc2ed8cab36cbec91a99a074_1573188909_43.jpg
수수께끼로 두뇌 개발! 추리력과 사고력을 길러라


미래엔 아이세움,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출간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추리 수수께끼 두뇌 개발 만화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 카트리에일의 수수께끼 파일』 시리즈의 첫 번째 에피소드인 ‘악마의 드레스’편을 출간한다.
 

미래엔 아이세움의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 카트리에일의 수수께끼 파일』은 소녀 탐정 카트리에일 레이튼이 조수 노아, 말하는 강아지 셜로와 함께 탐정사무소를 운영하며 런던에서 일어난 미스터리한 사건들의 수수께끼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다. 


1권 ‘악마의 드레스’는 저주에 걸렸다고 알려진 아름다운 드레스를 구입한 의뢰인이 겪은 잔혹한 사건과 그 사건의 정체를 파헤치는 탐정 카트리에일의 활약상을 그리고 있다.
 

이 책은 수수께끼 문제와 단서들을 통해 독자들이 직접 사건을 추리하고 해결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는 물론 성인 독자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에피소드 중간에 삽입된 ‘숨은 단서 찾기’ 코너에는 암호 형태로 사건의 주요 단서들이 숨겨져 있으며, 이 단서들은 부록으로 첨부된 특수 돋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트리에일의 수수께끼 파일’ 코너는 퍼즐조각 맞추기, 일치하는 그림 찾기 등 다양한 퀴즈로 구성되어 있어 책의 흥미를 더한다. 


또한 모든 사건이 해결되고 나면 부속 페이지로 구성된 ‘레이튼 탐정사무소 사건수첩’을 통해 독자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결정적 단서와 장면, ‘카트리에일의 수수께끼 파일’의 정답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 카트리에일의 수수께끼 파일』은 12월까지 총 7권이 시리즈로 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