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아토 2019.6월호] 무엇이든 연결하는 상상력 고리

본문

5079919ba097ecfcade4b698162329e9_1573620734_08.jpg
 

마르시스, 스트로비 공식 론칭


마르시스가 메이커 교구로 유명한 스웨덴의 스트로비(Strawbees)를 공식 출시했다. 


스트로비는 작은 연결 고리인 스트로비를 이용하여 유연한 튜브 스틱을 서로 연결해 상상력을 자극하는 교구로 이미 해외에서는 그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스트로비는 교육 선진국으로 알려진 스웨덴 제품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코딩 교구이자 언플러그드 교구로, 이미 북유럽의 교육 기술 기업 중에서 혁신적인 제품에 수여하는 노르딕 에듀테크 어워드 2018(Nordic Eduteh Award 2018)에 선정되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스트로비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연령에 상관없이 쉽게 끼우고 연결하여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메이커 교구이다. 


간단한 동물과 도형같은 기하학 구조뿐 아니라 복잡한 다리 구조물이나 움직이는 연결 장치와 롤러코스터 등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구조물을 만드는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코딩의 기본이 되는 창의적인 사고와 미적 표현 능력,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스트로비 공식 론칭과 함께 판매되는 제품은 한 명 또는 소그룹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스트로비 인벤터 키트(Inventor Kit), 중그룹이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 수 있는 크레이지 사이언티스트 키트(Crazy Scientist Kit), 학교 및 단체에서 협업을 통해 STEAM 활동을 할 수 있는 스팀 스쿨 키트(STEAM School Kit), 친환경 재생지를 활용하여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 수 있는 카드보드 스쿨 키트(Cardboard School Kit)로 총 네 가지이다.
 

마르시스는 스트로비 공식 론칭을 기념하여 스트로비 제품 구매시, 스트로비 가이드북을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트로비 제품 구매는 마르시스 공식몰에서 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르시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5079919ba097ecfcade4b698162329e9_1573620791_38.jpg
 

안전, 몸으로 기억해요    

  
VVR, 체험형 ‘찾아가는 VR 안전교육’ 실시


VR 안전교육 선두기업 VVR이 VR 안전교육을 알리는 ‘고객맞춤 4색 VR 안전교육 캠페인’을 시작했다. 


고객별로 맞춤 VR 안전교육을 컨설팅 해주는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 15일부터 시작해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상담을 받는 모든 고객에게 장비 렌탈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4색 안전교육 VR캠페인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만든 미니특공대 안전교육 VR, 재난상황 별 대처상황을 익힐 수 있는 코인 스튜디오의 안전체험관 VR, 산업 현장의 안전을 위해 제작된 엠라인의 세이프라인 VR과 기업 및 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일 안전교육 VR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니특공대 안전교육 VR은 누리과정 및 초등학교 교과 내용을 토대로 제작되어 미니 특공대 캐릭터들과 함께 재미있게 안전생활 규칙 및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인의 안전체험관 VR은 자연 재난 상황에서의 대피 방법 및 구조장비 착용법 등을 익힐 수 있는 효과적인 안전교육 콘텐츠이다. 


또한 엠라인의 세이프라인 VR은 실제 산업현장과 유사한 가상환경에서 상황별 사고 상황들을 구성하여 안전에 대한 위기의식을 높인다. 


그 밖에도 콘텐츠별 기간별 일일 안전교육 행사를 기업과 학교 등에 제공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079919ba097ecfcade4b698162329e9_1573620870_7.jpg
 

깨끗한 공기, 이제 찾지 말고 갖고 다니자


LG전자, 휴대용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미니’ 출시


LG전자의 휴대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가 화제다. 


퓨리케어 미니는 포터블 PM1.0 센서, 듀얼 인버터 모터, 토네이도 듀얼 청정팬 등을 탑재해 공기 청정성능이 뛰어나다. 


포터블 PM1.0 센서는 제품을 세우거나 눕히는 것과 상관없이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한다. 


듀얼 인버터 모터는 쾌속 모드 기준 분당 5000rpm(revolution per minute, 1분간 회전수)으로 회전하면서 오염물질을 빠르게 흡입한다. 토네이도 듀얼 청정팬은 깨끗한 공기를 빠르고 넓게 보내준다.
 

퓨리케어 미니는 국내외 전문 인증기관으로부터 청정능력을 인정받았다.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소형 공기청정기 CA 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 인증을 받았다. 휴대용 공기청정기 중에서 두 가지 인증을 모두 받은 제품은 퓨리케어 미니가 처음이다.
 

소음도 작다. 약풍으로 작동할 경우 약 23dB(데시벨) 정도의 소음이 발생하는데 도서관에서 발생하는 소음 수준이다.
 

USB 타입-C 단자를 이용해 간편하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8시간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유모차, 공부방,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유용하며 수면을 취할 때 침대 옆 협탁 위에 놓거나 머리맡에 두면 사용자는 수면 내내 주변의 공기를 관리하며 깨끗한 공기를 즐길 수 있다.  


용 편의성도 높다. 신제품의 무게는 생수 한 병과 비슷한 530g이며 미니멀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가 한 손으로 쉽게 잡을 수 있다. 


특히 차량용으로 사용할 경우 지름이 81mm 이상인 컵홀더에 퓨리케어 미니가 쏙 들어간다.  


퓨리케어 미니는 화이트,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30만 9000원이다. 필터는 3개 한 묶음 기준 3만 원이다.